AI 영어 학습 플랫폼 스픽을 운영하는 스픽이지랩스코리아가 배우 김우빈과 손잡고 2026년 1분기 대규모 브랜드 캠페인을 시작한다. 이번 캠페인은 "배운 대로만 말하지 말고, 말하고 싶은 대로 배우자"는 혁신적인 메시지로 영어 학습의 패러다임을 전환한다는 포부를 담고 있다.
캠페인은 일상 속에서 영어로 대화해야 할 때마다 머뭇거리는 현대인의 모습을 리얼하게 포착했다. 회의실, 쇼핑, 친구와의 대화 등 누구나 겪는 상황에서 "네", "괜찮아요"라며 대화를 돌려막는 순간들에서 스픽은 이러한 현상이 천편일률적인 학습법 때문이라 지적하며, 개인의 말문을 트는 맞춤형 학습의 필요성을 강조한다. 이를 위해 스픽은 최근 개인화 학습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학습자 개인의 실력과 목표에 따라 최적화된 커리큘럼을 제공해 "틀릴까 봐 두려운 영어"가 아닌 "자유롭게 표현하는 영어"를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김우빈은 이번 캠페인에서 과장 없는 자연스러운 연기로 공감을 이끌어낸다. 그는 틀릴 것에 대한 두려움으로 멈칫하는 현대인의 심리를 섬세하게 표현했다. 특히 회의실에서 아이디어를 내고 싶지만 안전한 표현으로 대화를 마무리하는 장면은 많은 이들의 경험을 떠올리게 한다.
이번 캠페인은 12월 19일 티저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12월 22일 메인 캠페인 영상과 12월 23일 멀티 스토리 영상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캠페인 영상은 디지털, TV, OTT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연말·연초 기간 동안 만나볼 수 있다. 최초로 마련되는 이번 오프라인 행사는 12월 31일부터 1월 2일까지 강남역 인근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스픽 관계자는 "김우빈의 차분한 이미지와 현실적인 연기가 캠페인의 진정성을 높였다"며 "그의 존재감이 '올해는 영어가 트인다'는 희망 메시지를 더욱 설득력 있게 전달할 것"이라 설명했다.
사진 : ‘올해는 트일 것이다’ 김우빈 캠페인 [스픽이지랩스코리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