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두천 26.0℃맑음
  • 강릉 28.0℃구름많음
  • 서울 24.5℃구름많음
  • 대전 25.8℃맑음
  • 대구 26.1℃맑음
  • 울산 22.5℃맑음
  • 광주 25.0℃맑음
  • 부산 21.0℃구름조금
  • 고창 25.3℃맑음
  • 제주 18.9℃구름조금
  • 강화 22.5℃구름조금
  • 보은 25.4℃맑음
  • 금산 26.8℃맑음
  • 강진군 22.8℃맑음
  • 경주시 28.3℃맑음
  • 거제 21.0℃맑음
기상청 제공

2025.04.30 (수)

기업

전체기사 보기

새미네부엌과 함께, 지구를 깨끗하게 만드는 즐거운 플로깅

샘표, 8일 임직원 20여 명 참여해 본사 인근 을지로 일대와 남산자락숲길 주변 환경 정화 활동 진행 4월 한 달 플로깅 참여 주민에게 건강한 요리를 누구나 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새미네부엌’ 제품 선물

지난 8일, 김정수 CCO를 비롯한 샘표 임직원 20여 명이 본사 인근 을지로 일대와 남산자락숲길을 걸으며 플로깅을 진행했다. 서울 중구 을지로동은 2022년부터 매년 봄가을에 한 달씩 플로깅 캠페인을 운영하며,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환경 보호에 동참하도록 독려하고 있다. 샘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이 캠페인에 동참해 지역 환경 정화 활동에 앞장섰다. 샘표는 ‘구성원의 행복’, ‘문화의 다양성’, ‘지역사회의 기여’를 핵심 가치로 추구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다. 일상에서 실천하는 작은 친환경 습관들이 큰 변화를 만들 수 있다는 믿음 아래,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4월 지구의 달을 맞아 ‘새미네부엌 플로깅’을 시작으로, 24일부터는 ‘집밥 팝업스토어’를 열어 건강에 이로운 요리의 가치를 알릴 계획이다. 또한 4월 한 달 동안 남산자락숲길 플로깅에 참여하는 주민에게 ‘김치 양념’과 ‘반찬 소스’를 선물해 제철 재료로 건강한 요리를 쉽게 즐길 수 있는 경험을 전할 예정이다. 샘표는 요리와 건강, 환경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방법을 연구하며, 모두가 즐겁게 요리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직접 요리하면 배달 음식에 쓰이는 일회용

삼화페인트, 강명희 개인전 지원: 예술로 사회 변화를 그리다

색으로 표현하는 사회 이야기, 삼화페인트와 함께하는 강명희 작가의 작품 세계.

삼화페인트공업㈜은 6월 8일(일)까지 서울시립미술관에서 열리는 강명희 작가의 개인전 '강명희-방문 Visit'에 친환경 페인트를 후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서울시립미술관의 2025년 첫 전시로, 강명희 작가의 예술 세계를 조망하는 대규모 기획이다. 국내 구상 회화의 대표 작가인 강명희는 이번 전시에서 60여 년에 걸친 예술적 여정을 보여주는 125점의 작품을 선보이며, 자연과 존재에 대한 깊은 철학을 담아낸다. 삼화페인트는 강명희 작가의 작품을 더욱 돋보이게 하기 위해 전시 공간의 내부 색상을 안정적으로 조성했다. 회색(Pure Gray, 퓨어 그레이)과 은회색(Silver Gray, 실버 그레이)을 적용해 작품에 자연스럽게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으며, 현대적이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했다. 특히, 사용된 페인트는 건축용 수성 페인트 '아이생각 수성외부1급'으로, 이는 4대 중금속 및 유해 물질을 최소화한 제품이다. 우수한 내수성과 내후성을 자랑하는 이 제품은 환경표지 인증과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한 친환경 페인트이다. 이상희 삼화페인트 컬러디자인센터장은 "강명희 작가의 작품이 전달하는 자연과 존재의 의미를 더욱 선명하게 전달하기 위해 친환경 도

창사 10주년 숨고, 리브랜딩으로 새로운 도약

기술 고도화, 맞춤형 경험, 탐색 정보 강화… 연내 단계별 서비스 개편 예정 지난 6일부터 앱과 웹사이트 내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과 로고, 컬러 변경 적용 마쳐

브레이브모바일이 운영하는 국내 대표 전문가 매칭 플랫폼 '숨고'가 창사 10년 만에 리브랜딩을 단행하며 '종합 라이프스킬 플랫폼'으로 새롭게 도약한다. 숨고는 공식 웹사이트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신규 로고와 브랜드 컬러, 슬로건을 반영한 브랜드 리뉴얼을 지난 6일 실시했으며, 연내 주요 서비스 개편을 단계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신규 브랜드 슬로건은 '더 나은 일상을 위한 생활의 기술'이다. 이는 단순한 매칭 서비스 제공을 넘어, 고객이 이상적인 삶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숨고의 철학이 반영됐다. 새로운 정체성은 시각적 요소의 변화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신규 로고는 'Life Progress(모두의 더 나은 일상)'라는 핵심 가치 아래 고객과 전문가가 함께 성장하는 플랫폼을 상징한다. 새로운 브랜드 컬러는 보라색으로 전문가의 신뢰와 전문성을 상징하는 파란색과 변화를 꿈꾸는 고객의 활기찬 에너지를 의미하는 빨간색을 조합한 색상이다. 전문가와 고객의 상호작용을 통해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숨고의 의지가 담겼다. 숨고는 이번 브랜드 리뉴얼을 시작으로 올해 순차적으로 주요 서비스를 개편해 고객과 전문가 모두에게 최적화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우선

GS25, 드럼스틱젤리·윤남노 사바용 컵케익으로 글로벌 디저트 라인업 강화

영국의 맛 담은 드럼스틱젤리와 이탈리아 전통 디저트 윤남노 사바용 컵케익으로 글로벌 미식 경험 선사

GS25는 스웨덴 '스웨디시 젤리', 중국 '벽돌초콜릿케이크'의 인기에 힘입어 영국 '드럼스틱젤리', 이탈리아 디저트 소스 '사바용'을 활용한 '윤남노 사바용 컵케익', 터키 전통 간식 '피스마니에' 스타일의 '실타래 초콜릿' 등 3종을 7일 선보인다. '드럼스틱젤리'는 업계 최초로 출시하는 상품으로 영국식 스웨디시 젤리로 불린다. 이미 SNS에서 고객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으며 제2의 스윗믹스 젤리로 각광받고 있다. 부드러운 식감이 가장 큰 특징으로 마시멜로와 껌을 섞은 듯한 독특한 질감을 선사하며 피시 젤라틴을 사용해 색다른 맛을 제공한다(가격은 2500원). '실타래초콜릿'은 튀르키예 전통 간식인 피스마니에 스타일의 솜사탕 초콜릿이다.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식감과 함께 초콜릿 속 폭신하고 달콤한 타래와 피스타치오 크림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가격은 5000원). '사바용 컵케익'은 '요리하는 돌아이'로 유명한 윤남노 셰프와 협업해 개발된 상품이다. 커피 시럽을 적신 화이트 시트에 초코 커스터드 크림, 쿠키 분태, 이탈리아 전통 디저트 소스 '사바용' 크림과 오렌지 제스트가 더해졌다(가격은 3800원). GS25가 글로벌 디저트를 잇따라 선보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