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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30 (목)

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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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음악의 절대강자 지드래곤, 광고판의 법칙을 깨다! 여의도 상공에 등장한 초대형 비행선!

“광고의 법칙을 깨부순 마케팅 혁명” 차원이 다른 브랜드 협업 CU 신제품 '피스마이너스원 데이지' 초대형 비행선 화제

지난 23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상공에 검은색 UFO 같은 초대형 비행선이 등장해 시민들을 깜짝 놀라게했다. 비행선 몸통에는 반짝이는 은색 별과 함께 "데이지가 피어났다"는 문구의 지드래곤이 직접 제작에 참여한 주류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의 신제품 ‘데이지’ 출시를 알리는 초대형 광고였다. 이날 여의도를 날아다닌 비행선은 첫 번째 제품인 ‘블랙 하이볼’의 디자인을 그대로 재현했다. 검은색 바탕에 금빛 라인으로 그려진 추상적인 패턴은 지드래곤의 음악과 패션에서 느껴지는 미니멀하면서도 강렬한 미학을 그대로 담았다. 이번 비행선 쇼크는 주류 제조사 '부루구루'가 기획한 것으로 광고 이상의 문화적 현상을 만들고자 한 전략이다. 부루구루는 지난달 13일 론칭 행사에서 ‘피스마이너스원’ 브랜드로 래핑된 테슬라 사이버트럭을 공개한 바 있다. 당시 일론 머스크가 해당 차량 사진을 리트윗하며 "이건 진짜다"라고 언급해 글로벌 팬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부루구루의 박상재 대표는 "지드래곤 같은 세계적인 아티스트와 협업한다면, 광고도 예술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기존의 정형화된 방식 대신,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공유하고 싶을 만큼 눈에 띄는 콘텐츠를 만들고 싶었다."라

Z세대의 선택, 헤라 서머 립으로 완성하는 핫한 여름

센슈얼 라인 신규 색상 포함 3가지 제형, 12가지 색상으로 여름 립 무드 제안 Z세대 아이콘 하리무, 박제니, 유예린과 함께한 캠페인 화보 공개

아모레퍼시픽의 컨템포러리 뷰티 브랜드 헤라가 여름 시즌을 맞아 서머 립 컬렉션(Dare to Bare)을 선보인다. 이번 컬렉션은 단순한 립 메이크업이 아닌, 한 겹의 컬러로도 자신의 개성과 무드를 자연스럽게 표현한다는 컨셉으로 센슈얼 라인의 신규 색상을 포함한 3가지 제형(누드 글로스, 파우더 매트, 틴티드 샤인)과 12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5가지 신규 색상을 추가해 여름의 다채로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투명하고 맑은 광택감이 특징인 ‘센슈얼 누드 글로스’에서는 ‘웻베리’와 한정 수량으로 ‘체리콕’, ‘허니드’를 신규로 출시한다. 부드러운 벨벳 제형으로 마무리되는 ‘센슈얼 파우더 매트’에서는 ‘데어베어’, ‘핑크헤이즈’가 새롭게 추가됐다. 신규 색상과 기존 센슈얼 라인의 인기 색상까지 총 12가지 립 제품을 컬렉션으로 구성해 다양한 여름 무드를 제안한다. 헤라는 이번 컬렉션을 모델 박제니, 유예린, 댄서 하리무와 협업해 화보로 공개했다. 세 사람은 각자의 개성과 당당한 태도로 헤라가 추구하는 “나다움”을 표현하며, 컬렉션의 컨셉과 완벽하게 어우러졌다. 특히 하리무는 Mnet ‘월드 오브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서 헤라 립 제품을 직접

360도 영상 포토부스, 스타들만의 비밀에서 대중의 일상으로

셀럽들의 전유물에서 대중의 필수 체험으로! 360도 숏폼 포토부스, 이벤트 시장의 게임체인저 등장

디지털 이벤트 솔루션 기업 지와이서울(대표이사 김지수)은 자사가 운영하는 포토부스 플랫폼 360photo.kr을 통해 360도 회전 숏폼 영상 포토부스 렌탈 서비스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최근 SNS 트렌드로 급부상한 숏폼 콘텐츠에 최적화된 혁신적인 포토부스로, 셀럽과 브랜드가 주도하던 360도 영상 체험을 일반 소비자와 기업에게도 개방한다. 최근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 등 플랫폼에서는 숏폼이 압도적인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특히 20대 젊은 층은 정적인 사진보다 움직이는 영상 콘텐츠에 더욱 친숙하며, 이는 이벤트 시장의 포토존 트렌드까지 변화시키고 있다. 기존의 네 컷 사진 포토부스가 주를 이루던 시장에 360도 회전 촬영으로 생생한 현장감을 구현하는 360포토부스가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른 것이다. 360photo.kr의 신제품은 360도 회전 플랫폼 위에서 사용자를 10초 내외로 촬영한 후, 특수 효과와 편집을 거쳐 즉시 SNS에 업로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마치 영화 속 주인공이 된 듯한 체험감과 함께, QR 코드를 통한 실시간 공유 기능으로 행사 참여자들의 자발적인 바이럴 효과를 극대화한다. 실제로 지난 3년간 200여 건

파스쿠찌, "프루트 페어링"으로 무더위 날릴 상큼한 음료 선보여

파스쿠찌, 여름 특별 메뉴로 과일 주스 3종 출시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커피 브랜드 파스쿠찌(PASCUCCI)가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신선한 과일을 활용한 주스 3종을 출시하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이번 신제품은 프루트 페어링(Fruit Pairing)을 콘셉트로, 여름철 인기 과일의 풍부한 맛과 향, 시각적 아름다움을 한 잔에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붉은 과육의 레드 오렌지와 부드러운 질감의 망고가 어우러진 '레드 오렌지&망고 주스', 달콤한 청포도에 시칠리아 레몬을 더해 청량하고 산뜻한 '청포도&시칠리아 레몬주스', 분홍빛 납작 복숭아를 활용해 향긋한 풍미가 매력적인 '납작 복숭아 주스' 등 3종이다. 파스쿠찌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7월 4일부터 31일까지 해피오더 앱에서 과일 주스 구매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달의 맛" 쿠폰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또한 7월 14일부터 20일까지는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신제품 주스와 디저트 메뉴를 묶은 페어링 세트를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해당 세트는 주스의 상큼함과 어울리는 케이크 또는 아이스크림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특별한 선물로도 추천된다. 파스쿠찌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무더운 여름철에 가볍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

아이 건강을 위한 선택, 샘표 질러 '우리아이 순수육포'출시

샘표 질러 육포, 보존료·산도조절제·향료 3無 첨가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우리아이 순수육포’ 출시 한 봉당 단백질 13g에, 나트륨은 26% 낮추어 우리 아이를 위한 고단백 건강 간식으로 제격 1등 육포 질러만의 4℃ 이하 저온에이징 기술로 하나씩 건조해 육즙은 풍부하고 부드러운 식감 완성

샘표식품의 대표 브랜드 질러가 아이들의 건강을 고려한 신제품 '우리아이 순수육포'를 출시했다. '질러 우리아이 순수육포'는 보존료, 산도조절제, 향료 등 세 가지 첨가물을 배제하여 3無 제품으로, 더욱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또한, 나트륨 함량을 국내 육포 시장 매출 상위 3사 평균 대비 26% 낮춰 건강을 더욱 고려했다. 부드러운 식감은 질러만의 4℃ 이하 저온에이징 기술을 통해 실현되었다. 이러한 기술은 고기의 육즙을 최대한 보존하면서도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제공한다. 고기를 하나씩 걸어 건조하는 방식을 적용해 아이들이 쉽게 찢어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성장기 아이들에게 필수적인 단백질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30g 한 팩에는 단백질 13g이 들어 있어 간편하게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다. 호주산 소고기에 지방을 제거한 순살을 사용하여 담백하고 건강한 맛을 자랑한다. '질러 우리아이 순수육포'는 현재 쿠팡, 샘표 공식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사진 : 질러, ‘우리아이 순수육포’ 출시[샘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