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속 가상 걸그룹 ‘헌트릭스’가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 표지를 장식하며 글로벌 신드롬의 정점을 찍었다. 타임은 9일(현지시간) 케데헌을 ‘2025 올해의 돌파구(Breakthrough of the Year)’로 선정하고, 12월 29일자 표지에 주역 캐릭터 루미·미라·조이를 전면 배치했다고 발표했다. 현실 세계에 존재하지 않는 가상 아이돌이 세계적 시사 매체 표지를 장식한 것은 K콘텐츠의 영향력 확장을 상징하는 장면이다. 타임은 뉴욕 브루클린에서 열린 싱어롱 상영회가 연일 매진된 사례를 소개하며 작품의 파급력을 짚었다. 현장에서는 아이들뿐 아니라 성인 관객까지 OST를 따라 부르는 풍경이 연출됐고, 타임은 이를 두고 “아이들만의 영화가 아닌 세대가 공감하며 함께 따라 부르는 현상이 벌어지고 있다”, “2013년 ‘겨울왕국’ 이후 일상 속까지 스며든 애니메이션은 없었다”고 평가했다. 특히 대표 OST ‘Golden’에 대한 찬사는 더욱 뜨겁다. 타임은 이 곡을 “경쾌하면서도 중독성 높은 사운드로 영화의 정서를 견고하게 완성한 트랙”이라고 분석하며 한국적 감성과 화려한 비주얼이 극대화된 작품의 정체성을
한국 영화계의 한 해를 결산하는 제26회 여성영화인축제 ‘2025 올해의 여성영화인상’이 총 11개 부문의 수상자를 발표하며 다채로운 성과를 기념했다. 제작·연출·연기·기술·다큐멘터리 등 전 분야에서 의미 있는 발자취를 남긴 여성영화인들의 업적이 조명된 가운데 올해 역시 한국영화의 지형을 바꿔온 인물들이 대거 이름을 올렸다. 공로상의 주인공은 한국 영화 제작 시스템의 혁신을 이끌어온 명필름 심재명 대표가 가장 주목을 모았다. 올해로 창립 30주년을 맞이한 명필름을 통해 ‘접속’, ‘공동경비구역 JSA’,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 ‘건축학개론’ 등 굵직한 작품을 탄생시킨 그는 한국영화계에서 여성 제작자의 위상을 단단히 세운 상징적 존재다. 특히 2014년 ‘관능의 법칙’에서 상업영화 최초로 전 스태프와 표준근로계약서를 체결해 업계의 노동환경을 개선하는 중요한 전환점을 마련한 사례는 지금도 영화계에서 회자되는 혁신적 시도다. 여성영화인모임은 “심 대표는 창작자들이 안정적으로 작업할 수 있는 구조를 마련하며 성평등한 영화 제작 환경의 기반을 닦았다”고 공로 선정 이유를 전했다. 올해의 여성영화인상은 영화 ‘세계의 주인’ 윤가은 감독에게 돌아갔다. 윤 감독은 일
배우 한소희가 영화 ‘프로젝트 Y’(감독 이환)를 통해 과감한 연기 변신에 나선다. 2026년 1월 개봉을 앞둔 이 작품에서 한소희는 평범한 일상을 꿈꾸며 살아가지만 벼랑 끝에 몰린 순간 인생을 뒤흔드는 선택을 감행하는 ‘미선’ 역을 맡아 새로운 얼굴을 보여줄 전망이다. 영화 ‘프로젝트 Y’는 화려한 도시의 그림자 속에서 다른 내일을 바라는 두 여성, 미선(한소희)과 도경(전종서)이 인생을 걸고 검은 돈과 금괴를 훔치며 벌어지는 사건을 그린 범죄 엔터테인먼트 영화다. 도시의 혼란스러운 에너지와 인물들의 처절한 욕망이 맞물리며 장르적 재미와 감정적 밀도를 동시에 끌어올린 작품으로 기대를 모은다. 극 중 미선은 일상에 지친 수많은 ‘보통 사람들’을 대변하는 인물이다. 살아내기 위해 버티던 삶이 하루아침에 무너지고, 잃어버린 것을 되찾기 위해 토사장의 검은 돈을 노리는 계획에 뛰어든다. 위험을 감수해야 하는 순간에도 주저와 욕망이 교차하며 결국 스스로의 경계를 넘어서게 되는 캐릭터다. 공개된 스틸만 보더라도 미선의 다층적인 내면이 고스란히 드러난다. 상냥한 미소 뒤에 숨은 흔들림, 그리고 순간적으로 번지는 매서운 눈빛은 한소희가 이번 역할에서 보여줄 스펙트럼을 짐
영화 ‘하트맨’(감독 최원섭)이 새해 극장가에 유쾌한 바람을 몰고 올 준비를 마쳤다. 배급사 롯데엔터테인먼트가 공개한 보도스틸에는 한때 무대를 뒤흔들던 청춘 밴드 보컬에서 현실의 벽 앞에 선 장년으로 변모한 주인공 승민(권상우)의 굴곡진 시간이 고스란히 담겼다. 첫사랑 보나(문채원)와의 재회, 그리고 그 앞을 가로막는 ‘말할 수 없는 비밀’이 극의 중심을 이끌며 웃음과 설렘을 동시에 예고한다. 스틸 속 대학 시절 승민은 한 치의 망설임 없이 무대 위에서 청춘을 불태운다. 반면 햇살 아래 사진 한 장을 바라보며 미소 짓는 보나는 그 시절 승민의 심장을 뛰게 하던 존재를 온전히 설명해준다. 두 사람이 거리에서 우연히 마주친 장면은 풋풋한 설렘과 코믹한 감정이 교차하며 젊은 날의 열정과 순정을 되살린다. 현재의 스틸에서는 인물들이 각자의 현실 속에서 새로운 위치를 잡아가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음악 대신 생계를 택한 승민, 프로 포토그래퍼로 성장한 보나, 가정으로 무대를 옮긴 원대(박지환), 그리고 악기점에서 형과 티격태격하는 동생 승호(표지훈)까지 각자의 사연이 묻어나는 이 대비는 작품이 인생의 온기를 담아내려는 의도를 드러낸다. 무엇보다 권상우·문채원·박지환·표
6일, 용산 아이파크몰 CGV에서 영화 '정보원'의 특별 무대인사가 열렸다. 이날 김석 감독, 허성태, 서민주 배우가 참석해 관객들과 특별한 시간을 나눴다. 이번 무대인사는 개봉 첫 주말을 맞아 진행된 것으로 상암, 김포, 여의도, 영등포를 거쳐 용산에서 마지막 일정을 마무리했다. 허성태 배우는 특유의 유머 감각으로 분위기를 이끌었다. 그는 자신을 "정보원의 주성치·마동석·원빈"이라 소개하며 관객들의 웃음을 자아냈고, "주말 시간을 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친근하게 인사를 건넸다. 이어 "맘카페 등에 긍정적인 후기를 남겨주시면 큰 힘이 된다"고 당부했다. 서민주 배우는 "영화를 열린 마음으로 즐겨달라"며 관객 참여를 독려했고, 김석 감독은 "경쟁작이 많아 어려운 상황이지만, 관객의 소중한 평가와 입소문이 우리 영화를 지탱하는 힘"이라며 "재밌게 보셨다면 주변에 널리 알려달라"고 말했다. 한편, 영화 '정보원'은 개봉 첫 주말동안 관객 호평을 받으며 안정적인 예매율을 기록하며 장기 흥행을 예고하고 있다. 영상 : 영화 '정보원' 무대인사 [뮤즈온에어]
오는 12월 17일 전 세계 최초 개봉을 앞둔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신작 ‘아바타: 불과 재’가 미국영화연구소(AFI)와 전미 비평가 위원회(NBR)의 ‘2025 올해의 영화 TOP10’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기대감을 한층 끌어올렸다. 시리즈의 세계관을 확장하는 동시에 핵심 인물의 감정선을 보다 깊게 다뤘다는 평가가 이어지면서 연말 극장가 최대 기대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영화 ‘아바타: 불과 재’는 ‘아바타’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으로 첫째 아들 네테이얌을 잃은 설리 가족이 깊은 슬픔 속에서 맞닥뜨리는 또 다른 거대한 위기를 그린다. 판도라의 균형을 좌우할 새로운 적대 세력 ‘재의 부족’이 등장하고 이들을 이끄는 리더 바랑(우나 채플린)이 설리 가족을 정면으로 위협한다. 바랑과 손을 잡은 마일스 쿼리치 대령(스티븐 랭)까지 합세하면서 판도라는 문자 그대로 ‘불과 재’의 심판대 위에 놓인다. 공개된 ‘새로운 전설의 시작’ 영상에서는 특히 네이티리(조 샐다나)의 활약이 강렬하게 부각된다. 네이티리는 그동안 설리 가족의 중심이자 감정적 버팀목으로서 존재감을 보여왔지만, 이번 작품에서는 전사로서의 본능과 어머니로서의 결단이 더욱 극적으로 드러난다. “너의 여신
4일, 압구정 CGV에서 열린 서울독립영화제 특별 상영회에서 김동호 감독의 다큐멘터리 미스터 김, 영화관에 가다의 관객과의 대화(GV)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 작품은 김동호 전 부산국제영화제 집행위원장이 국내외 영화인과 극장을 찾아다니며 팬데믹 이후 위기에 처한 영화관의 현실을 기록한 다큐멘터리다. 김동호 감독은 3년 전 사우디아라비아의 작은 한인 타운을 배경으로 한 영화를 기획했으나,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방향을 전환했다.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일본, 대만 등 아시아 주요 국가 영화제와 극장을 방문해 극장 관객 감소와 영화관의 어려움을 직접 카메라에 담고, 국내외 거장 감독들을 인터뷰하며 영화관의 미래에 대한 지혜와 경험을 기록했다. 이창동, 봉준호 감독을 비롯해 고레에다 히로카즈, 탕웨이, 뤽 베송, 다르덴 형제 등 국내외 거장 감독들과 영화인들을 인터뷰하며 영화관의 가치와 미래를 논의했다. 김동호 감독은 관객 질문에 답하며 자신의 영화 인생을 회고했다. 또한 부산국제영화제 15년 경력을 바탕으로 영화계의 현실을 솔직하게 털어놓았다. 그는 "영화관은 사람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이라며 "디지털 시대에도 영화는 공동체 경험을 위한 필수 매체"
올겨울 극장가의 분위기가 영화 ‘윗집 사람들’(감독 하정우)을 중심으로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3일 개봉과 동시에 한국 영화 예매율 1위를 차지하며 초반 흥행 레이스의 주도권을 단숨에 가져갔다.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기준 ‘윗집 사람들’은 사전 예매량 3만9,698장을 기록하며 2025년 흥행작으로 꼽히는 층간소음 스릴러 ‘노이즈’의 개봉일 사전 예매량을 가볍게 넘어섰다. 개봉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입증한 셈이다. 관객 시사회에서는 “‘완벽한 타인’의 한층 강렬한 업그레이드판”이라는 반응이 이어지며 입소문 열기가 더해졌다. 특히 이번 작품은 배우이자 감독인 하정우가 연출·주연을 동시에 맡아 더욱 화제를 모은다. 네 번째 연출작인 그는 현실적인 인간관계의 불편함과 위트를 교차시키는 독특한 연출 감각으로 이번에도 자신의 색채를 확실히 드러냈다. 언론시사회에서는 “하정우 연출작 중 가장 재기발랄하다”는 평가가 쏟아지며 작품성에 대한 기대감을 크게 높였다. 영화는 윗집 부부(하정우·이하늬)와 아랫집 부부(공효진·김동욱)가 매일 밤 이어지는 ‘다른 의미의 층간소음’을 계기로 어색한 저녁 식사 자리를 갖게 되면서 벌어지는 예측불허 상황을 그
2일, 압구정 CGV에서 서울독립영화제 주최로 열린 ‘영화 제작 그 후, 관객을 만나기까지’ 포럼에서 감독 장병기, 오정민, 임오정이 참여해 영화 제작 이후 배급사 미팅부터 관객과의 만남까지, 독립영화의 현실적 고충과 전략을 솔직하게 털어놓으며 관객과 소통했다. 영상 : 뮤즈온에어
지난 달 28일,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CGV에서 열린 일본 스릴러 영화 '8번 출구'의 국내 GV 행사에서 배우 코치 야마토가 참석해 관객들과 소통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코치 야마토는 한국 방문에 대한 기쁨을 전하며 "한국은 가까운 이웃 나라이지만 올해 들어서야 세 번이나 오게 되었다. 여러 번 한국을 방문해 여러분을 만날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일본 영화가 한국에서 어떻게 받아들여지는지에 대해 전혀 몰랐지만 '8번 출구'가 한국에서 많은 사랑을 받아 기쁘다고 덧붙였다. 이날 사회자와 관객들은 코치 야마토에게 영화와 관련된 다양한 질문을 던졌다. 특히, 게임 속 캐릭터를 실사 영화에서 구현하는 과정에 대한 질문이 주목을 받았다. 코치 야마토는 "게임 속 아저씨 캐릭터를 여러 번 반복해서 연기해야 했고 동일한 걸음걸이, 호흡, 시선을 유지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감독님은 아저씨가 매번 똑같이 등장해 소름 끼치는 느낌을 주길 원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코치 야마토는 연극 무대에서의 연기와 영화에서의 연기의 차이를 묻는 질문에 대해 "연극 무대와 영상 연기 모두 같은 신체성을 가지고 있으며, 무대에서 갈고 닦은 신체적 특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