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즈온에어 임수진 기자 | 싱가포르 2025년 7월 30일 -- 지속 가능한 수처리 기술을 선도하는 하이드로립(Hydroleap)이 최근 투자 라운드에서 미화 475만 달러를 추가 유치했다. 이번 투자에는 싱가포르 경제개발청(EDB)의 투자 플랫폼인 SG 그로스 캐피털(SG Growth Capital) 산하 EDBI를 비롯해 엔터프라이즈 싱가포르(Enterprise Singapore), 안타레스 벤처스(Antares Ventures), 워 헙(Woh Hup) 등 전략적 투자자들이 참여했다. 이로써 하이드로립의 누적 투자 유치액은 미화 1200만 달러에 근접했다. 하이드로립은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아시아태평양 지역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에 대한 솔루션 공급을 확대하고 핵심 시장에 팀을 구성할 계획이다. 또한 제약, 반도체, 농식품 등 지속 가능한 수자원 관리 기술이 필수적인 고성장 산업을 대상으로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환경 영향을 줄이기 위한 첨단 수처리 솔루션의 개발 및 상용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이번 투자는 하이드로립의 기술이 지닌 경제적•환경적 잠재력을 인정한 전략적 파트너들의 참여를 이끌어냈다. EDBI, 안타레
지난 23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상공에 검은색 UFO 같은 초대형 비행선이 등장해 시민들을 깜짝 놀라게했다. 비행선 몸통에는 반짝이는 은색 별과 함께 "데이지가 피어났다"는 문구의 지드래곤이 직접 제작에 참여한 주류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의 신제품 ‘데이지’ 출시를 알리는 초대형 광고였다. 이날 여의도를 날아다닌 비행선은 첫 번째 제품인 ‘블랙 하이볼’의 디자인을 그대로 재현했다. 검은색 바탕에 금빛 라인으로 그려진 추상적인 패턴은 지드래곤의 음악과 패션에서 느껴지는 미니멀하면서도 강렬한 미학을 그대로 담았다. 이번 비행선 쇼크는 주류 제조사 '부루구루'가 기획한 것으로 광고 이상의 문화적 현상을 만들고자 한 전략이다. 부루구루는 지난달 13일 론칭 행사에서 ‘피스마이너스원’ 브랜드로 래핑된 테슬라 사이버트럭을 공개한 바 있다. 당시 일론 머스크가 해당 차량 사진을 리트윗하며 "이건 진짜다"라고 언급해 글로벌 팬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부루구루의 박상재 대표는 "지드래곤 같은 세계적인 아티스트와 협업한다면, 광고도 예술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기존의 정형화된 방식 대신,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공유하고 싶을 만큼 눈에 띄는 콘텐츠를 만들고 싶었다."라
KT(대표 김영섭)가 미디어 그룹사와 영화계 주요 파트너들과 협력해 AI 영상 창작 활성화를 위한 대규모 공모전 ‘2025 KT AI P.A.N(Playground, AI, Now)’을 오는 8월부터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누구나 AI를 통해 손쉽게 창작에 도전할 수 있는 축제”를 표방하며, 기술과 콘텐츠의 결합을 통해 새로운 창작 생태계를 구축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KT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AI 기술이 단순한 도구를 넘어 창작의 혁신 엔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음을 보여주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그룹사가 보유한 다양한 콘텐츠 IP(지식재산권)와 첨단 AI 기술을 융합해 참신한 영상 작품을 발굴함으로써, 창작자와 산업계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개방형 플랫폼을 마련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김채희 KT 미디어부문장(전무)은 “AI는 이제 기술 그 이상의 의미를 지니며, 콘텐츠 산업의 미래를 열어갈 핵심 열쇠”라면서 “창작자들이 자유롭게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판(P.A.N)’을 열고, AI 생태계의 새로운 가능성을 탐색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공모전은 단편영화, 숏폼, 광고, 배우 IP 활용 작품, KT 그룹 미디어 IP 기반 콘텐츠 등 총 5개 부문으
아모레퍼시픽의 컨템포러리 뷰티 브랜드 헤라가 여름 시즌을 맞아 서머 립 컬렉션(Dare to Bare)을 선보인다. 이번 컬렉션은 단순한 립 메이크업이 아닌, 한 겹의 컬러로도 자신의 개성과 무드를 자연스럽게 표현한다는 컨셉으로 센슈얼 라인의 신규 색상을 포함한 3가지 제형(누드 글로스, 파우더 매트, 틴티드 샤인)과 12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5가지 신규 색상을 추가해 여름의 다채로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투명하고 맑은 광택감이 특징인 ‘센슈얼 누드 글로스’에서는 ‘웻베리’와 한정 수량으로 ‘체리콕’, ‘허니드’를 신규로 출시한다. 부드러운 벨벳 제형으로 마무리되는 ‘센슈얼 파우더 매트’에서는 ‘데어베어’, ‘핑크헤이즈’가 새롭게 추가됐다. 신규 색상과 기존 센슈얼 라인의 인기 색상까지 총 12가지 립 제품을 컬렉션으로 구성해 다양한 여름 무드를 제안한다. 헤라는 이번 컬렉션을 모델 박제니, 유예린, 댄서 하리무와 협업해 화보로 공개했다. 세 사람은 각자의 개성과 당당한 태도로 헤라가 추구하는 “나다움”을 표현하며, 컬렉션의 컨셉과 완벽하게 어우러졌다. 특히 하리무는 Mnet ‘월드 오브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서 헤라 립 제품을 직접
디지털 이벤트 솔루션 기업 지와이서울(대표이사 김지수)은 자사가 운영하는 포토부스 플랫폼 360photo.kr을 통해 360도 회전 숏폼 영상 포토부스 렌탈 서비스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최근 SNS 트렌드로 급부상한 숏폼 콘텐츠에 최적화된 혁신적인 포토부스로, 셀럽과 브랜드가 주도하던 360도 영상 체험을 일반 소비자와 기업에게도 개방한다. 최근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 등 플랫폼에서는 숏폼이 압도적인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특히 20대 젊은 층은 정적인 사진보다 움직이는 영상 콘텐츠에 더욱 친숙하며, 이는 이벤트 시장의 포토존 트렌드까지 변화시키고 있다. 기존의 네 컷 사진 포토부스가 주를 이루던 시장에 360도 회전 촬영으로 생생한 현장감을 구현하는 360포토부스가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른 것이다. 360photo.kr의 신제품은 360도 회전 플랫폼 위에서 사용자를 10초 내외로 촬영한 후, 특수 효과와 편집을 거쳐 즉시 SNS에 업로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마치 영화 속 주인공이 된 듯한 체험감과 함께, QR 코드를 통한 실시간 공유 기능으로 행사 참여자들의 자발적인 바이럴 효과를 극대화한다. 실제로 지난 3년간 200여 건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커피 브랜드 파스쿠찌(PASCUCCI)가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신선한 과일을 활용한 주스 3종을 출시하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이번 신제품은 프루트 페어링(Fruit Pairing)을 콘셉트로, 여름철 인기 과일의 풍부한 맛과 향, 시각적 아름다움을 한 잔에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붉은 과육의 레드 오렌지와 부드러운 질감의 망고가 어우러진 '레드 오렌지&망고 주스', 달콤한 청포도에 시칠리아 레몬을 더해 청량하고 산뜻한 '청포도&시칠리아 레몬주스', 분홍빛 납작 복숭아를 활용해 향긋한 풍미가 매력적인 '납작 복숭아 주스' 등 3종이다. 파스쿠찌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7월 4일부터 31일까지 해피오더 앱에서 과일 주스 구매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달의 맛" 쿠폰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또한 7월 14일부터 20일까지는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신제품 주스와 디저트 메뉴를 묶은 페어링 세트를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해당 세트는 주스의 상큼함과 어울리는 케이크 또는 아이스크림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특별한 선물로도 추천된다. 파스쿠찌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무더운 여름철에 가볍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
KT(대표이사 김영섭)는 통신 3사 중 올해 처음으로 '선호번호 추첨 이벤트'를 오는 7월 7일까지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들이 특히 선호하는 식별이 용이한 휴대전화 번호 뒤 4자리를 대상으로 하여, 고객들에게 더욱 특별한 번호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이벤트에서 고객들은 AAAA, 0000, 000A, A000, AA00, 00AA, ABAB, ABCD, ABCD-ABCD 형식의 번호와 특정 의미를 담고 있는 번호(예: 1004, 2580 등) 등 총 9가지 유형의 선호번호에 응모할 수 있다. 또한, 한 사람당 최대 3개의 번호에 응모할 수 있어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지난해 추첨 행사에서 가장 인기를 끌었던 선호번호는 국번과 뒷자리 번호가 동일한 'ABCD-ABCD' 형식으로, 당시 경쟁률이 284대 1에 달할 정도로 큰 관심을 받았다. 선호번호를 원하는 고객은 KT 매장이나 공식 홈페이지 KT닷컴, 모바일 고객센터 마이케이티 앱을 통해 손쉽게 응모할 수 있다. 특히, KT 고객뿐만 아니라 타 통신사와 알뜰폰(MVNO) 이용자도 참여할 수 있어 많은 고객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당첨 결과는 7월 10일에 발표되며, 당첨된
샘표식품의 대표 브랜드 질러가 아이들의 건강을 고려한 신제품 '우리아이 순수육포'를 출시했다. '질러 우리아이 순수육포'는 보존료, 산도조절제, 향료 등 세 가지 첨가물을 배제하여 3無 제품으로, 더욱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또한, 나트륨 함량을 국내 육포 시장 매출 상위 3사 평균 대비 26% 낮춰 건강을 더욱 고려했다. 부드러운 식감은 질러만의 4℃ 이하 저온에이징 기술을 통해 실현되었다. 이러한 기술은 고기의 육즙을 최대한 보존하면서도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제공한다. 고기를 하나씩 걸어 건조하는 방식을 적용해 아이들이 쉽게 찢어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성장기 아이들에게 필수적인 단백질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30g 한 팩에는 단백질 13g이 들어 있어 간편하게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다. 호주산 소고기에 지방을 제거한 순살을 사용하여 담백하고 건강한 맛을 자랑한다. '질러 우리아이 순수육포'는 현재 쿠팡, 샘표 공식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사진 : 질러, ‘우리아이 순수육포’ 출시[샘표]
국내 대표 서점 브랜드 영풍문고(대표 김경환)가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풀무원샘물과 협력하여 특별한 고객 감사 이벤트를 마련했다. 6월 13일(금)부터 20일(금)까지 총 8일간 서울·경기권 주요 10개 매장에서 ‘영풍문고 X 풀무원샘물 증정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시원한 서점에서의 힐링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책과 함께 귀리차 한 잔의 여유’라는 콘셉트로 진행되며, 도서, 문구, 음반, 디지털 상품 등 매장 내 모든 품목이 포함된다. 3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풀무원샘물의 신제품 ‘하루귀리’ 1병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고객들은 영풍문고의 조용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쇼핑을 즐기고, 건강한 귀리 음료와 함께 소소한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풀무원샘물의 ‘하루귀리’는 귀리 원물을 통곡물 그대로 우려내 고소한 맛이 특징인 곡물차로, 100% 국내산 원재료만을 사용한 식물성 음료다.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영풍문고 고객들에게 큰 호응이 예상된다. 영풍문고는 이번 협업을 통해 고객들이 서점에서 보내는 시간이 단순한 쇼핑을 넘어 건강하고 감각적인 라이프스타일 경험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십 제휴를 통해 문화와 일상의 가치를
최근 시디즈는 영국 프리미어리그의 명문 축구 구단인 토트넘 홋스퍼와 함께 전 세계적으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시디즈 X 토트넘 홋스퍼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필드에서 치열하게 경기에 임하며 끊임없이 도전하는 토트넘 선수들의 모습을 통해, 의자 위에서 마주하는 순간들도 도전과 몰입으로 가득 찬 발전적인 여정임을 보여주고자 한다. 특히, 지난달 열린 2024-2025 시즌 UEFA 유로파리그에서 토트넘 홋스퍼가 우승을 차지하며 17년 만에 메이저 트로피를 들어 올린 역사적 순간과 맞물려 더욱 특별한 의미를 지니고 있다. 시디즈는 토트넘 홋스퍼의 철학인 'TO DARE IS TO DO'와 시디즈의 브랜드 메시지 '앉다. 내가 되다'를 연결하여, '앉음'이 곧 새로운 도전의 출발점이자 앞으로 나아가는 역동적인 움직임임을 강조하는 슬로건 'TO SIT IS TO PROGRESS'를 공개했다. 이번 글로벌 캠페인을 기념하여 시디즈는 GC PRO, 올리, 링고 커버(1세대 및 2세대), T20 팔걸이 패드, GX, 펑거스 등 자사의 대표 제품에 토트넘 홋스퍼의 공식 엠블럼과 시그니처 컬러인 릴리 화이트와 스퍼스 네이비를 적용한 컬래버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