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는 최근 '2025 해양수산 창업 콘테스트'의 공식 홍보모델로 전 프로야구 선수 양준혁을 선정하고, 본격적인 홍보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양준혁은 프로야구 은퇴 후 대방어 양식 사업을 시작해 연 매출 30억 원을 달성한 해양수산 창업 성공 사례로, '도전해, 창업해(海)'라는 콘테스트의 핵심 메시지를 상징적으로 보여준다. 해양수산부는 양준혁의 대중적 인지도와 성공 경험을 활용해 해양수산 분야 창업의 가능성과 매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준혁은 홍보 영상, 포스터, 온라인 콘텐츠 등에 출연하며 국민들의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며, 9월 결선 현장에도 참석해 참가자들을 응원하고 창업 선배로서 메시지를 전할 계획이다. 그는 "야구 선수로 은퇴했지만, 인생의 두 번째 도전은 바다에서 시작했다"라며 "해양수산 창업은 새로운 가능성의 바다다. 이번 콘테스트가 많은 사람들에게 인생의 전환점이 되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2025 해양수산 창업 콘테스트'는 해양수산 분야의 창의적 아이디어와 유망 아이템을 발굴하고, 예비 창업자와 창업 초기 기업에 사업화 기회를 제공하는 정부 주도 경진대회다. 모집 기간은 6월 30일까지이며, 예비 창업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세계적인 스타 셰프이자 서울 홍보대사인 에드워드 리(Edward Lee)와 협업한 서울 관광 홍보영상을 6월 5일 공식 유튜브 채널 'VisitSeoul TV'에서 공개한다. '흑백요리사'와 '탑셰프(Top Chef)' 등으로 유명한 에드워드 리는 이번 영상에서 서울의 다양한 미식과 혼자 떠나는 여행의 매력을 선보인다. 첫 번째 영상 '서울 미식 투어(Seoul Table for One)'에서는 노포 맛집, 노량진 수산시장, 광장시장,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포장마차 등 서울의 진짜 맛을 소개한다. 두 번째 영상 '나홀로 서울(Solo in Seoul)'에서는 에드워드 리가 트램, 창경궁, 북악산, 인사동, 서울 스카이브릿지, 여의도 한강공원 '서울달' 체험 등을 통해 서울의 다채로운 면모를 보여준다. 최근 서울은 트립어드바이저(Tripadvisor)에서 '나홀로 여행하기 좋은 도시' 1위로 선정돼 이번 영상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 영상은 NBC유니버설과 공동 제작됐으며, SNS와 전 세계 NBC유니버설 TV 광고로도 송출될 예정이다.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에드워드 리 셰프와 함께 서울의 매력을 전 세
고물가와 경기 침체가 계속되면서 '저소비'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과거에는 소비를 과시하는 '플렉스(Flex)'나 현재를 즐기는 '욜로(YOLO)' 라이프스타일이 유행했지만, 이제는 '듀프(Dupe) 소비', '무지출 챌린지', '요노(YONO)'와 같이 전반적으로 소비를 줄이는 라이프스타일이 주목받고 있다. 해외에서는 이러한 현상을 '저소비 코어(Underconsumption Core)'라고 부르기도 한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는 소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2020년대 이후 뷰티, 패션, F&B, 여가 공간 등에서 나타난 소비 패턴의 변화를 조사한 '소셜 빅데이터로 본 저소비 코어 트렌드'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특히 '오픈런(오픈 시간에 맞춰 방문하는 것)'이라는 행동에 주목했다. 연구진은 소셜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LUCY 2.0'을 활용해 2021년 1월부터 2024년 12월까지의 소셜 미디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오픈런' 언급량이 2022년 대비 2024년에 2.3배 증가했음을 발견했다. 또한, '오픈런' 관련 기업 및 브랜드 연관어 순위를 살펴보면, 2021년에는 주로 백화점과 명품 브랜드가 언급되었지만, 2022년에는
KGM이 이탈리아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며 액티언과 함께 자사의 브랜드를 론칭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2박 3일 동안 이탈리아 시에나의 라 바냐이아 골프 리조트에서 열렸으며, 약 300명의 기자, 딜러, 세일즈 매니저 등이 참석해 큰 관심을 모았다. 행사는 크게 두 부분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첫날인 6일에는 미디어 콘퍼런스를 통해 액티언의 론칭 행사가 진행되었으며, 이와 함께 무쏘 EV와 토레스 하이브리드, 그리고 KGM 브랜드 전반에 대한 소개가 이루어졌다. 이 자리에서 KGM은 실용적 창의성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브랜드 전략을 강조하며,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다음 날인 7일에는 기자와 딜러들이 직접 액티언을 비롯한 다양한 모델을 시승해보는 시간이 마련되었다. 참가자들은 액티언뿐만 아니라 티볼리, 코란도, 렉스턴, 무쏘 스포츠 등 기존 모델들도 체험하며 KGM의 기술력과 디자인을 직접 체감할 수 있었다. 특히 액티언은 뛰어난 주행 성능과 조용한 승차감, 넉넉한 실내 공간, 세련된 외관 등으로 큰 호평을 받았다. 마지막 날에는 세일즈 매니저들을 대상으로 한 제품 교육과 시승 행사가 진행되었다. 이
아이코어이앤씨가 성공적인 온라인 쇼핑몰 창업을 꿈꾸는 예비 청년창업자와 소상공인을 위해 실전 맞춤형 교육인 'e커머스 비즈니스 교육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단순한 이론 교육을 넘어 실제 성공사례 분석과 프로젝트 중심 교육을 통해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이커머스 창업 및 운영 역량을 키우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롯데ON과 G마켓이 함께하는 이번 교육 과정은 서울시 청년취업사관학교 새싹(SeSAC)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교육생들은 실제 쇼핑몰 플랫폼에서 자신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온라인 스토어를 구축하고 홍보 및 마케팅 활동까지 수행할 수 있다. 또한,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G마켓, 옥션, 롯데ON 등 주요 플랫폼 입점 연계, 현직자 멘토링, 실시간 온라인 중계, 최종 프로젝트 발표회 등 폭넓은 지원이 제공된다. 수료 이후에도 광고 및 마케팅 지원, 전용 기획전 운영, 창업 컨설팅이 지속적으로 이어져 '교육-창업-판로개척-지속성장'의 전 과정이 하나의 프로그램 안에서 완결된다. 특히, 올해는 최신 기술 트렌드를 반영해 ChatGPT, Midjourney 등 생성형 AI를 활용한 실무 교육도 집중적으로 진행된다. 교육생들은
한국수출입은행(은행장 윤희성, 이하 '수은')은 최근 윤 행장이 미국 조지아주에 위치한 현대차그룹-SK온 합작법인의 배터리 공장 건설 현장을 방문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방문은 전기차 수요 둔화와 글로벌 경쟁 심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배터리 산업의 현황을 파악하고, 국내 완성차 및 배터리 기업 간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윤 행장은 현장에서 "국내 제조사의 기술로 만든 배터리를 국내 완성차 업체에 공급하는 K-배터리 얼라이언스를 통해 전체 밸류체인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수은은 산업과 금융 협력 체제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배터리 등 첨단 전략산업 생태계 발전을 위해 전폭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수은은 해당 배터리 공장 건설 프로젝트에 총 15억 달러 규모의 금융 지원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는 대출 8억 달러와 보증 7억 달러로 구성되며, 한국 배터리 기업들이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목표로 한다. 수은은 트럼프 정부의 산업 및 통상 정책으로 인한 불확실성 속에서도 한국의 첨단 전략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확장되고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금융
SK텔레콤(대표이사 CEO 유영상)이 3월 3일(현지 시각)부터 6일까지 나흘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25에서 혁신적인 AI 기술을 전시하며 글로벌 ICT 업계 관계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융합, 연결, 창조.(Converge, Connect, Create.)'를 주제로 한 이번 행사에서 SKT는 792m2 규모의 단독 전시관을 마련, AI 데이터 센터 설루션과 이동통신의 가치를 높이는 AI 기술들을 선보였다. 이번 MWC25의 SKT 전시관은 각각 '네트워크 AI', 'AI DC', 'AI 플랫폼', 'AI 서비스', 'AI얼라이언스' 구역으로 다양하게 구성됐으며, AI를 접목한 첨단 기술 및 서비스를 소개하는 전시 아이템들이 배치됐다. 특히 전시장 메인 입구에 배치된 대형 미디어 아트는 움직이는 18개의 LED 패널을 통해 'AI 인프라 슈퍼 하이웨이' 전략을 감각적으로 소개해 많은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주요 글로벌 ICT 기업들이 포진해 해마다 MWC에서 가장 많은 관람객이 방문하는 '피라 그란 비아(Fira Gran Via)' 3홀이지만, 그중에서도 SKT 부스에서 기념사진을 남기고 싶어 하는 관람객들이 줄을 이었다. 행사 기간
비타민, 미네랄, 보조 영양제, 기타 건강 및 웰빙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소매업체 iHerb가 2024년에 기록적인 성과를 달성했다. iHerb의 순매출은 24억 달러를 초과하며 전년 대비 14.5% 성장하여 기업 역사상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이는 상품 포트폴리오 확장과 향상된 고객 참여에 기인한 것이다. 특히, 2024년 9월 열린 창립 기념일 세일 행사에서는 순매출, 신규 고객 유치, 총이익, 조정 EBITDA 등에서 기록을 경신하였으며, 해당 프로모션 행사로 약 2억 5000만 달러의 순매출이 발생하였고, 34개 국제 시장에서 각각 100만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 또한, 2024년에는 활성 고객이 1240만 명으로 전년 대비 20% 증가하였고, 3700만 건의 주문을 처리하였다. 주문 건수의 대다수인 약 73%가 단골 고객에게서 나왔다는 사실은 높은 고객 충성도를 보여준다. 늘어난 수요에도 불구하고 고객 서비스 만족도는 90% 이상을 기록하였으며, 순추천지수(Net Promoter Score, NPS)는 무려 85.6%를 달성했다. iHerb는 2024년에 약 250개의 신규 브랜드를 입점시켰으며, The Vitamin Shoppe, Marth
제천시가 '두 배 잘 사는 경제도시'라는 슬로건 아래 을사년 새해를 맞이하여 투자유치 목표액을 4조 원으로 상향 조정하고, 기업 투자유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민선 8기 출범 이후 2년 6개월 만에 제천시의 투자유치 금액은 총 2조 7,862억 원에 달하며, 이로 인해 2,200여 명의 고용이 창출되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제천시는 충북도가 선정하는 '투자유치 시군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 시군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제천시의 투자유치 4조 원 달성은 지역 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위해 제천시는 전략적 투자유치 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첨단소재 산업을 전략유치 업종으로 지정하여 이차전지 소재, 자동차 부품, 고부가 식품산업, 제약바이오기업을 집중적으로 유치할 계획이다.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한 5,000억 원 규모의 데이터 센터가 대표적인 첨단산업 유치 성과로 꼽히며, 이외에도 다양한 기업들이 제천시에 투자를 약속하였다. 제천시의 투자유치를 이끄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바로 부지이다. 신규 추진 중인 제천 제4산업단지가 올해부터 토지 보상을 추진하며 본격적인 사업 궤도에 올라 내년 상반기에 착공 예정이며, 신규
글로벌 임직원 안전 관리 전문 기업 인터내셔날SOS가 '2025 글로벌 리스크 전망' 보고서를 발간했다. 이 보고서는 파편화된 세계에서 기업이 직면하는 도전 과제를 분석하고 리스크 예측에 대한 중요한 통찰을 제공한다. 보고서에 따르면 설문 조사에 참여한 기업의 리스크 의사 결정권자 65%가 최근 1년간 위험이 증가했다고 인식하고 있으며, 주요 의사 결정자의 75%가 사회적·정치적 불안을 최대 위험으로 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69%는 지정학적 긴장이, 78%는 번아웃과 스트레스가 2025년에 비즈니스와 임직원에게 중대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측했다. 지정학적 긴장은 복잡하고 고조되는 위험으로, 유럽에서는 우크라이나 분쟁으로 인해 에너지 시장이 불안정해지고 정치적 동맹이 균열되면서 유럽 전역에 파장이 일고 있으며, 중동에서는 지속적인 위기로 인해 양극화가 심화되고 있다. 정신 건강과 번아웃은 파편화된 세계의 숨겨진 비용으로, 점점 더 불안정해지는 지정학적 환경은 정신 건강에도 심각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조사 대상자의 65%는 올해 정치적 스트레스와 불안이 비즈니스와 임직원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측했으며, 이를 포함해 웰빙 리스크 관련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