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7/8~8/1) 여의도 더현대 국내 최초 돈키호테 팝업 스토어 [GS리테일] ](http://www.museonair.co.kr/data/photos/20250728/art_17519364065459_e3a4e0.jpg?iqs=0.367825649099189)
GS리테일의 편의점 GS25가 일본 대표 할인점 돈키호테와 손잡고 국내 최초의 글로벌 협업 프로젝트로 'GS25 X 돈키호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7월 8일부터 8월 1일까지 서울 여의도 더현대서울 지하 1층에서 열리며, 양국 유통업체 간 장기 파트너십의 시작을 알리는 신호탄이다.
앞서 5월 일본 돈키호테 400여 개 점포에 GS25 전용 매대를 설치한 데 이어, 이번에는 한국에서 돈키호테의 정체성을 재해석한 공간을 선보인다. 팝업스토어는 일본 현지 돈키호테의 독특한 상품 구성과 한국의 야간 문화 요소를 결합한 '로컬라이즈드 돈키호테' 콘셉트로 꾸며진다.
또한, 일본까지 가지 않아도 서울에서 돈키호테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돈키호테 PB ‘JONETZ’ 상품 50여 종 △GS25 x 돈키호테 팝업 한정 상품 △GS25 PB ‘유어스’ 상품 10종 △‘무무씨’ 굿즈 2종을 한 자리에 모았다.
먼저 GS25는 ‘돈키호테 필수 쇼핑템’으로 불리는 PB ‘JONETZ’의 △계란덮밥 양념장 △원통형 감자칩 △계란에 뿌리는 간장 △굵은 유자 후추 등 식품 30여 종을 준비했다. 이 밖에도 돈키호테 캐릭터 ‘돈펭’의 인형, 파우치, 숄더백, 펜 케이스 등 굿즈 22여 종을 선보인다.
특히 GS25는 오는 10일, 이번 팝업을 기념해 양사의 대표 캐릭터 ‘돈펭’과 ‘무무씨’가 상품 패키지에 함께 담긴 한정 상품을 출시한다. 이를 통해 GS25는 내국인은 물론 방한 외국인 고객까지 아우르며 양국의 고객 브랜드 경험을 확장할 계획이다.
방문객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됐다. 3만원 이상 구매 고객 전원에게 ‘돈펭 캡슐뽑기 이벤트’ 참여 기회를 제공해 △JONETZ 식품 선물세트 △돈펭 클리어 파우치 △캐릭터 컬래버 스티커 등을 증정한다. 또한, 팝업 기간 중 지정된 시간에 돈키호테 JONETZ 인기 상품 샘플링 행사도 진행하며, 11일에는 더현대서울 플로어에서 퍼레이드 행사도 예정되어 있다.
한편, GS25는 지난 5월 일본 돈키호테 약 400개 점포에 전용 매대를 설치하고, 넷플릭스 컬래버 상품 13종을 수출하며 돈키호테와 첫 번째 협업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실제 5월 14일부터 6월 15일까지 GS25 전용 매대 상품 매출 분석 결과 △오징어게임 랜덤 달고나 △넷플릭스 치즈딥나쵸 △오징어게임 달고나 팝콘이 판매량 TOP 3를 기록했다. 특히 ‘오징어게임 랜덤 달고나’는 출시 2주 만에 누적 판매량 3만 개를 돌파하며 K-편의점 상품의 글로벌 흥행을 입증했다.
GS리테일은 이번 협업을 통해 수출입 네트워크 강화와 PB 상품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허치홍 MD본부장은 "돈키호테와의 협업으로 글로벌 플랫폼으로 도약하겠다"며, "차별화된 상품으로 K-편의점의 위상을 높이겠다"고 강조했다.
자료 : GS리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