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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8.08 (금)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제니·미시 엘리엇 등과 협업한 ‘슈퍼스타: 디 오리지널’ 캠페인 론칭!

농구화에서 시작해 스트릿웨어 아이콘으로 등극한 ‘슈퍼스타’의 영향력 강조
‘슈퍼스타’, ‘파이어버드 트랙수트’ 등 세대를 초월한 아디다스 대표 아이템 조명

 

아디다스 오리지널스가 ‘슈퍼스타: 디 오리지널’ 캠페인을 전격 공개하며, 1970년대 농구화로 탄생해 전 세계 스트릿 문화의 상징으로 성장한 ‘슈퍼스타’의 역사적 가치와 문화적 영향력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이는 지난 4월 시작된 ‘디 오리지널’ 캠페인의 후속 작업으로, 음악·패션·스포츠 각 분야의 대표 인물 8명이 자신만의 독창적인 방식으로 오리지널리티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글로벌 프로젝트다.

 

이번 캠페인에는 K팝 스타 제니, 할리우드 베테랑 배우 사무엘 L. 잭슨, 힙합 역사의 산증인 미시 엘리엇, 스케이트보드계의 전설 마크 곤잘레스, NBA의 신예 앤서니 에드워즈, 실험적 음악으로 주목받는 티조 터치다운, 경계를 허무는 모델 겸 배우 가브리엣 등이 이름을 올렸다.

 

이들은 ‘슈퍼스타’ 스니커즈와 ‘파이어버드 트랙수트’를 각자의 개성과 스타일로 재해석하며 오리지널리티의 의미를 표현했다. 특히 제니는 음악, 연기, 패션 분야에서 쌓아온 독보적 존재감으로 캠페인의 핵심 메시지를 전달하며 국내외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캠페인 영상과 화보는 슈퍼스타의 상징적인 블랙 앤 화이트 컬러웨이를 활용해 과거, 현재, 미래를 잇는 브랜드 정체성을 시각화했다. 또한 저명한 사진작가이자 영화감독인 티보 그레베(Thibaut Grevet)와 협업한 캠페인 영상은 ‘Pyramids’와 ‘Clocks’ 두 개의 챕터로 구성됐다.

 

사무엘 L. 잭슨의 내레이션으로 시작되는 ‘Pyramids’는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유산인 피라미드와의 비유를 통해 슈퍼스타의 지속적인 문화적 영향을 조명하고, 이어지는 ‘Clocks’에서는 제니를 포함한 8인의 글로벌 아이콘이 한 무대에 등장해 오리지널 아이콘들이 만들어낸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하며 브랜드의 철학을 한층 확장시킬 전망이다. 캠페인 비하인드 영상과 아티스트 스타일링, 아카이브 콘텐츠 등 관련 내용은 ‘디 오리지널스 허브(The Originals Hub)’에서 더욱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슈퍼스타: 디 오리지널’ 캠페인 제품은 아디다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 서울·강남·홍대·북촌의 브랜드 플래그십 스토어, 성수·도산·가로수길의 오리지널스 플래그십 매장 등에서 판매된다. 8월 8일부터 오프라인 매장에서 슈퍼스타를 구매한 고객에게 글로벌 아이콘의 포스터와 스티커가 포함된 스페셜 파우치를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 :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슈퍼스타 캠페인 이미지 [아디다스코리아] 

뮤즈온에어 임수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