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르세라핌(LE SSERAFIM /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이 또 한 번 뚜렷한 기록을 새겼다. 데뷔곡 ‘FEARLESS’(피어리스)의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2억 회를 넘기며, 이들은 데뷔 2년 만에 글로벌 팬덤의 뜨거운 지지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4일 소속사 쏘스뮤직에 따르면, 지난 2022년 5월 공개된 ‘FEARLESS’ 뮤직비디오는 6월 3일 오후 11시 27분 기준 2억 조회 수를 돌파했다. 이는 미니 2집 타이틀곡 ‘ANTIFRAGILE’에 이어 팀 통산 두 번째 2억 뷰 달성으로, 단 두 해 만에 이룬 성과로는 이례적이다.
‘FEARLESS’는 펑크 기반의 얼터너티브 팝 장르로, 뚜렷한 베이스 리프와 묵직한 리듬이 돋보이는 곡이다. 가사에는 “욕심을 숨기라는 네 말들은 이상해 / 겸손한 연기 같은 건 더 이상 안 해” 등 사회적 시선에 굴하지 않고 자신의 길을 걸어가겠다는 당찬 메시지가 담겼다.
뮤직비디오 또한 르세라핌 특유의 대담함을 시각적으로 구현했다. 멤버들은 공중에 매달린 차량 위에 올라서거나, 폭죽이 터지는 하늘을 향해 전력 질주하는 장면 등에서 자신감과 거침없는 태도를 드러내며 ‘두려움 없는’ 이미지에 생동감을 불어넣었다. 단순한 퍼포먼스를 넘어, 이들은 시청자에게 강렬한 내러티브와 메시지를 동시에 전달했다.
르세라핌은 이번 기록으로 총 8편의 억대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FEARLESS’와 ‘ANTIFRAGILE’ 외에도 정규 1집 타이틀곡 ‘UNFORGIVEN (feat. Nile Rodgers)’, 수록곡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 영어 싱글 ‘Perfect Night’, 그리고 미니 3집과 4집 타이틀곡 ‘EASY’, ‘CRAZY’까지 각각 1억 뷰를 돌파하며 ‘조회수 파워’의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한편 르세라핌은 현재 첫 월드투어 ‘2025 LE SSERAFIM TOUR ‘EASY CRAZY HOT’’로 바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오는 7~8일 일본 기타큐슈, 12일과 14~15일 사이타마 공연을 앞두고 있으며, 이후 글로벌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전 세계 팬들과의 접점을 넓혀갈 계획이다.
사진 : 쏘스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