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임영웅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트로트 가수 브랜드 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 49개월 연속 1위를 차지하며 변함없는 인기를 증명했다. 이번 조사에서 임영웅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등 모든 분야에서 고른 성과를 거두며 총 5,456,666의 브랜드 평판 지수를 기록했다.

특히 '따뜻하다', '봉사하다', '기부하다'와 같은 긍정적인 이미지가 두드러졌으며, 키워드 분석에서도 '영웅시대', '선한 경쟁', '아임 히어로'와 같은 표현들이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긍정적인 평가는 89.60%로, 그의 이미지가 여전히 팬들 사이에서 확고하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이찬원과 박지현이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하며, 트로트 가수들이 상위권을 차지한 가운데 임영웅은 단연 돋보였다. 이와 함께 트로트 가수들의 브랜드 평판 지수는 지난 달 대비 17.20% 증가하는 성과를 보였고, 임영웅은 그 중심에서 트로트의 선한 영향력을 지속적으로 퍼뜨리고 있다. 이렇듯 임영웅은 트로트뿐만 아니라 사회적 영향력도 함께 성장시키며 2025년에도 변함없는 인기를 자랑할 전망이다.
사진 : 물고기뮤직 갤러리,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뮤즈온에어 채유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