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코르티스의 ‘JoyRide’ 뮤직비디오 [빅히트 뮤직]](http://www.museonair.co.kr/data/photos/20250939/art_17585192038251_4a28a6.jpg?iqs=0.07337674223103907)
그룹 코르티스(CORTIS/ 마틴, 제임스, 주훈, 성현, 건호)가 데뷔 앨범의 수록곡 ‘JoyRide’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며 팬들에게 새로운 음악적 경험을 선사했다. 21일,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이 영상은 멤버들의 독특한 상상력과 창의력, 그리고 세계적인 감독 방재엽의 손길이 더해져 더욱 신선하고 인상적인 작품으로 탄생했다.
특히 이번 뮤직비디오는 모든 장면이 역재생 방식으로 전개되어 시선을 사로잡는다. 시간의 흐름을 거슬러 가는 듯한 독특한 연출은 사건의 순서를 예측할 수 없게 만들어, 시청자들에게 마치 영화의 한 장면처럼 몰입감을 선사한다. 화면이 전환될 때마다 등장하는 설명서만이 사건의 흐름에 대한 힌트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보는 이들은 예상치 못한 결말로 향하는 여정을 함께 따라가게 된다.
게다가 뮤직비디오에서 펼쳐지는 뉴질랜드의 웅장한 풍경과 더불어, 하늘에서 떨어지는 운석을 피하며 달리는 장면이나 목적지를 향해 질주하는 자동차의 순간들은 한 편의 액션 영화를 떠올리게 한다. 음악과 영상의 조화가 어우러지며, ‘JoyRide’의 서정적이고 시원한 멜로디는 더욱 아련한 감동을 준다.
한편, ‘JoyRide’는 코르티스의 독특한 음악적 색깔을 드러내는 곡으로, 얼터너티브 록과 팝 요소가 결합된 매력적인 트랙이다. 특히 멤버 전원이 작사와 작곡에 참여하며 ‘영 크리에이터 크루’다운 면모를 보여준다. 가사 속에는 “범생이는 나의 past tense”와 같은 표현이 등장, 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젊은이들의 해방의 욕망이 담겨 있다.
또한 코르티스는 이날(21일) SBS ‘인기가요’에서도 데뷔 앨범의 인트로곡인 ‘GO!’를 선보이며 더욱 주목받았다. 주훈과 건호는 이날 방송에서 스페셜 MC로도 출연해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할 발산했다.
사진 : 코르티스의 ‘JoyRide’ 뮤직비디오 [빅히트 뮤직]
뮤즈온에어 채유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