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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21 (일)

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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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ZEM, 카카오톡 채널 오픈으로 여름방학 공연·전시 할인 혜택 풍성!

만 12세 이하 자녀와 함께하는 문화생활, 최대 할인 이벤트 진행!

SK텔레콤(대표이사 유영상)은 28일, 키즈 서비스 브랜드 ZEM(잼)의 카카오톡 채널을 새롭게 개설하고, 여름방학동안 자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전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만 12세 이하 어린이를 둔 가족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인기 어린이 뮤지컬과 전시 티켓을 최대 60% 할인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ZEM은 어린이 전용 스마트폰, 요금제, 실시간 위치 추적, 바른 사용 습관 관리 앱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 플랫폼이다. 새로 개설된 카카오톡 채널에서는 스마트폰 관리 팁, ZEM 기능 활용법, 이벤트 소식 등을 공유하며, ‘빠른문의’ 챗봇 기능을 도입해 고객의 문의사항에 신속히 대응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부모와 자녀 모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고, 디지털 환경에서의 건강한 생활 방식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할인 대상인 공연과 전시는 어린이 가족 뮤지컬 '정글북' '바다 100층짜리 집' (서울, 대전, 창원), '알사탕', '장수탕 선녀님', '사랑의 하츄핑' (서울, 천안, 부산, 여수)과 '앤서니 브라운전'이다. 뮤지컬 공연은 최소 45%부터 최대 60% 할인이 적용되며, 전시 티켓은 40% 할인혜택

폭염 잡는 민속촌! 낮엔 워터파크, 밤엔 공포체험 풀코스로 즐기자!

‘마른하늘에 물벼락’, 무더위 날리는 물 퍼포먼스 진행 우천 특별 팝업 콘텐츠, 파전 막걸리 페스티벌 개최… 막걸리 무한 리필 이벤트까지

도심 속 조선시대 마을이 여름 축제의 중심지로 떠오른다. 한국민속촌은 여름방학과 휴가 시즌을 맞아 자연 친화형 워터존 개장, 장마철 한정 막걸리 페스티벌, 국내 최대 규모 공포 체험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방문객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낮에는 시원한 물놀이, 밤에는 오싹한 공포와 전통 먹거리가 어우러진 24시간 체류형 피서지로의 변신이 기대된다. 한국민속촌은 겨울철 인기 시설이었던 눈썰매장 부지를 계곡을 연상시키는 자연 친화형 워터존으로 탈바꿈시켰다. 숲과 나무로 둘러싸인 공간에 워터슬라이드, 유수풀, 키즈 전용 구역 등을 설치해 모든 연령층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현장 곳곳에 그늘 쉼터, 야외 샤워장, 탈의실 등 편의시설을 갖춰 가족 단위 방문객의 편의를 극대화했다. 오는 7월 18일(금)부터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되며, 한국민속촌 여름 시즌 축제 ‘마른하늘에 물벼락’은 8월 31일(일)까지 진행된다. 장마철에만 만날 수 있는 한정판 이벤트가 열린다. 7월 11일(금)부터 7월 27일(일)까지 총 17일간 상가마을 일대에서 진행되는 '파.막.페'는 국악 공연과 전통 안주, 막걸리 무한 리필이 결합된 오감 만족형 축제다. 특히 빗소리와

고양시, BTS 제이홉·진 콘서트 성공 개최 위해 교통·안전 지원 총력

제이홉·진 공연에 발맞춰 주차장 운영·택시 단속 지원. "문화 도시 도약 발판 마련"

고양시가 BTS 멤버 제이홉과 진의 솔로 콘서트에 맞춰 철저한 교통·안전 관리로 호평을 받으며, 글로벌 문화 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였다. 6월 13~14일과 28~29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두 차례의 공연은 각각 4만 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하며 뜨거운 열기 속에 마무리됐다. 고양시는 대규모 인파 대응을 위해 공영주차장 운영 지원, 교통질서 유지, 택시 불법 영업 단속 등 종합적인 지원책을 펼쳐 공연의 성공을 뒷받침했다. 고양시는 공연 기간 중 시 주차교통과 직원과 고양도시관리공사 인력을 현장에 긴급 배치했다. 특히 임시 출차로 추가 개방과 이동형 카드단말기 도입으로 주차장 출차 지연을 해소했으며, 4일간 1,127만 원의 주차 수입을 기록해 평월 대비 57% 증가라는 성과를 올렸다. 관계자는 "관객들이 안전하게 귀가할 수 있도록 실시간으로 차량 흐름을 관리했다"며 "직원들의 헌신 덕분에 큰 혼란 없이 마무리됐다"고 설명했다. 해외 팬 비율이 높은 BTS 공연 특성을 고려해 바가지 요금, 호객 행위, 합승 유도 등 택시 불법 영업을 집중 단속했다. 이로써 건전한 교통 문화를 조성하는 동시에 외국인 관람객의 편의와 신뢰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로봇 배달의 새로운 지평! 뉴빌리티와 현대벤디스가 여는 산업단지 식음료 배달 혁명

현대벤디스, 로봇 배달 정식 도입… 파트너사로 뉴빌리티 선정 자율주행 기술 상용화 가속… 국내 서비스로봇 생태계 성장 기대

자율주행 로봇 전문기업 뉴빌리티(대표 이상민)가 모바일 식권 1위 기업 현대벤디스의 파트너사로 선정되어, LG디스플레이 파주 사업장에 자율주행 배달 서비스를 정식으로 공급하게 되었다. 이번 협력은 도심형 배달에서 산업 현장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며, 자율주행 기술의 상용화를 가속화하는 중요한 발걸음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도입되는 서비스는 현대벤디스의 모바일 식권 앱 '식권대장' 연동된다. 임직원들은 식권대장 앱을 통해 음료를 주문하면 뉴빌리티의 자율주행 로봇 '뉴비'가 근무동 입구까지 직접 배달한다. 특히 식권대장의 합배송 기능을 활용해 여러 주문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어 운영 효율성을 크게 높였다. 뉴비는 최대 시속 7.2km로 운행되며, 전면부에 눈 모양의 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친근한 외형을 자랑한다. 라이다 없이 카메라만으로 주변 환경을 인식하고, 실시간 위치 추정 및 지도 생성을 지원하는 멀티카메라 기반의 V-SLAM, 센서퓨전, AI 객체 인식 등 뉴빌리티의 독자적인 기술을 적용해 복잡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자율주행이 가능하다. 뉴빌리티는 이미 인천 송도, 판교, 강남 등에서 도심형 배달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운영해 왔으며, 2024년 기

퀸잇, 4050 여름 쇼핑 수요 급증: 레인부츠·냉감용품 인기 폭발

레인부츠·냉감용품 거래액 각각 152%, 78%↑, 샌들·원피스 검색량 2배로 증가하며 여름 스타일링 관심↑ 4050 여름 쇼핑 본격화… 바캉스 상품·쿨웨어·장마 대비 아이템 최대 87% 할인 ‘퀸잇데이’ 진행

라포랩스(대표 최희민·홍주영)가 운영하는 4050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퀸잇'은 최근 4050 고객의 여름철 쇼핑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퀸잇에 따르면, 최근 한 달간(5월 11일부터 6월 10일까지) 레인부츠 거래액은 직전 30일 대비 152% 증가했으며, 냉감 용품 거래액 또한 78% 이상 늘었다. 특히 여름철 착용에 적합한 샌들과 원피스의 검색량은 전월 대비 각각 92%, 86% 증가하며 여름 스타일링에 대한 관심이 크게 상승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여름철 실용 아이템에 대한 수요도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인견 소재 의류와 속옷, 쿨 토시, 여름 정장, 레이어드용 볼레로 및 뷔스티에 등의 검색량이 늘어나며, 기능성과 스타일을 겸비한 여름 상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소비 트렌드에 맞춰 퀸잇은 6월 23일까지 '6월 퀸잇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여름 원피스, 샌들, 선글라스 등 바캉스 상품부터 냉감 소재 의류, 레인부츠, 경량 바람막이, 우비, 제습제 등 장마 대비 아이템을 포함한 총 45만 개 상품을 최대 87%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행사 기간 동안 100% 당첨 복권 이벤트와 할인 쿠폰팩 2종 등 다양한

부산 중구, 청학동 훈장 김봉곤 씨 홍보대사로 위촉

효 문화 확산 위해 '효의 도시' 선포한 중구, 김봉곤 훈장과 손잡다

부산 중구(구청장 최진봉)가 지난 11일 청학동 훈장 김봉곤 씨를 중구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김봉곤 훈장은 효와 예를 중시한 선조의 지혜를 현대에 맞게 교육하며 전통문화의 맥을 이어온 인물로, 중구가 올해 '효의 도시'를 선포하고 효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는 가운데 이번 위촉의 의미가 더욱 깊다. 위촉 행사는 같은 날 용두산공원에서 열린 '2025년 효(孝) 나눔 문화대축제'에서 진행되었다. 축제에는 많은 어르신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김봉곤 훈장은 이들과 함께 축하 인사를 나누었다. 김봉곤 훈장은 "효는 모든 것의 뿌리이자 근본이며, 사랑과 감사를 의미합니다. 근본을 중시하는 부산 중구의 홍보대사로서 최선을 다해 활동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최진봉 중구청장은 "효 문화는 고령화 사회의 문제를 해결할 중요한 열쇠입니다. 세대 간 효의 실천은 도시의 품격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김봉곤 홍보대사께서 효 문화를 널리 전파하는 데 큰 역할을 해주시길 기대합니다"라고 전했다. 또한, 중구에서는 오는 18일(수) 오후 2시 구청 대회의실에서 '청학동 김봉곤 훈장이 들려주는 효(孝) 이야기'라는 주제로 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현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