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두천 5.0℃구름조금
  • 강릉 9.6℃구름많음
  • 서울 6.4℃맑음
  • 대전 5.5℃흐림
  • 대구 5.4℃흐림
  • 울산 5.9℃흐림
  • 광주 8.9℃흐림
  • 부산 9.2℃흐림
  • 고창 9.3℃흐림
  • 제주 12.2℃흐림
  • 강화 6.4℃맑음
  • 보은 1.2℃구름많음
  • 금산 3.0℃흐림
  • 강진군 6.2℃흐림
  • 경주시 2.7℃흐림
  • 거제 6.4℃흐림
기상청 제공

2025.12.10 (수)

라이프

전체기사 보기

아디다스, 2025 LAFC 어웨이 저지 국내 출시…손흥민 효과 기대!

12일부터 판매 개시…손흥민 이적 후 첫 공식 굿즈로 주목!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미국프로축구(MLS) 로스앤젤레스FC(LAFC)의 2025 어웨이 저지를 국내에 정식으로 선보인다. 손흥민 선수가 LAFC에 합류한 이후 팀 저지에 대한 글로벌 팬들의 관심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이번 국내 출시로 한국 팬들의 갈증이 해소될 전망이다. 손흥민의 LAFC 이적 소식이 전해진 직후, 팀의 공식 온·오프라인 스토어에서는 그의 이름이 새겨진 저지가 완판되며 화제를 모았다. 국내에서도 LAFC 저지 출시 문의가 쇄도하자 아디다스는 오늘 11월 12일부터 국내 공식 판매를 결정해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기로 했다. 새 어웨이 저지는 화이트 베이스에 골드 디테일로 LAFC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했고, 전면의 미세 핀스트라이프 패턴은 은은한 입체감을 더하며 로스앤젤레스의 모던한 감성과 팀의 클래식한 헤리티지를 조화롭게 표현했다. 100% 재활용 소재로 제작되어 아디다스의 지속가능성 철학도 담았다. 또한 기능성 측면에서도 우수하다. 에어로레디(AEROREADY) 기술이 적용된 경량 원단이 땀을 빠르게 흡수·건조시켜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메시 사이드 패널은 통기성을 높여 경기 중에도 편안함을 유지한다. LAFC 어웨이 저지는 11

수험생 위한 초대형 응원, 올림픽대로가 움직였다!

올이즈웰의 '다 잘 될 거야' 프로젝트…국보 영상·야구팀 응원까지 '종합 선물세트'

국내 최대 디지털 옥외광고(DOOH) 전문기업 올이즈웰(All Is Well)이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맞아 올림픽대로 여의도 구간에 설치된 초대형 디지털 사이니지 '로드블록 여의12'에서 특별한 응원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11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다 잘 될 거야'라는 올이즈웰의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수험생들의 노력을 격려하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크리에이티브 대행사 투래빗츠와 협업해 제작된 세로형 초대형 LED 전광판 12기에는 "보여줘 당신의 능력을", "노력이 결실이 되는 날", "끝나고 재밌게 놀면 돼" 등 간결하지만 힘 있는 9글자 응원 문구가 송출된다. 특히 열정과 빛을 상징하는 태양 아이콘, 성공의 바람을 담은 물결무늬 디자인은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선사할 예정이다. 하루 24만 대 이상의 차량이 통행하는 올림픽대로 여의도 1.5km 구간은 국내에서 가장 교통량이 많은 지역 중 하나다. 이곳에 설치된 세로형 LED 전광판은 기존 가로형과 차별화된 시각적 효과로 운전자와 보행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올이즈웰 관계자는 "수험생들이 평소 익숙한 공간에서 응원을 받으며 힘을 얻길 바라는

정신건강 적신호! 서울시민 72.1%가 지난 1년간 도움 필요했다

정신건강 인식 추락·낙인 잔재… 청소년·청년 지원 절실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예방부터 치료까지 통합 지원체계 가동!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이하 서울센터)가 2025년 서울시민 정신건강 인식 및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에 따르면 서울시민 10명 중 7명(72.1%)이 최근 1년간 불안, 우울, 수면 장애 등 1개 이상의 정신건강 문제를 경험한 것으로 드러나, 시민들의 정신건강에 적신호가 켜졌다는 분석이다. 서울시민의 주관적 정신건강 상태 인식은 2021년 63.1%에서 2025년 53.4%로 지속 하락했다. 신체건강 인식 역시 같은 기간 44.9%에서 39.7%로 떨어지며 전반적인 건강 상태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 서울센터는 "일상 속 피로와 심리적 부담이 누적되면서 정신적·신체적 건강 모두 악화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조사 대상자의 평균 우울 점수는 5.8점(10점 만점)으로 "가벼운 우울" 수준에 머물렀으나 19.5%는 중간 이상의 우울 증상을 호소했다. 이는 정신건강 문제가 특정 계층이 아닌 일반 시민 대다수에게 광범위하게 퍼져 있음을 의미한다. 시민들은 정신질환을 "의학적 치료가 필요한 질병"으로 인식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실제 도움 요청에는 소극적이었다. 서울센터는 "정신건강 문제에 대한 사회적 낙인이 여전히 존재해 지원 체계 활용을 막고 있다

스초생, 겨울의 주인공으로 돌아오다!

투썸플레이스, 배우 박규영과 함께한 홀리데이 캠페인 티저 공개! "겨울은 스초생, 스초생은 지금" 메시지로 시네마틱 감성 극대화

투썸플레이스(대표이사 문영주)가 배우 박규영과 협업한 홀리데이 캠페인 티저 광고를 공개하며 겨울 시즌 마케팅의 포문을 열었다. 이번 캠페인은 브랜드의 시그니처 케이크 '스초생'(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을 중심으로, "겨울은 스초생, 스초생은 지금"이라는 강렬한 슬로건 아래 전개된다. 지난 10월, 다양한 장르물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입증하며 글로벌 스타로 부상한 박규영은 이번 캠페인의 얼굴로 발탁됐다. 투썸플레이스 측은 "박규영이 지닌 세련되고 감각적인 이미지가 브랜드의 고급스러운 디저트 철학과 완벽히 조화를 이룬다"고 밝히며 시네마틱한 무드와 대담한 연출을 결합한 차별화된 접근으로 겨울 시즌 대표성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10일 공개된 티저 영상은 미스터리와 강렬한 시각적 대비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어둠 속에서 차가운 표정으로 등장한 박규영은 붉은 타이포그래피 "차 뽑았어? 어디 가려고?"와 함께 긴장감을 고조시킨다. 이어 눈보라가 휘몰아치는 설원 위, 보헤미안 스타일의 박규영이 설상차 루프에 올라 망원경으로 먼 곳을 응시하는 장면이 펼쳐진다. 차가운 숨결 사이로 흐르는 '겨울'이라는 단어와 함께 설원을 가로지르는 역동적인 연출은 신비로운 분위기를

RM, APEC 무대에 울려 퍼진 K-팝의 철학… “문화는 비빔밥처럼, 다양성의 조화에서 빛난다”

BTS 리더 RM, APEC CEO 서밋 첫 K팝 아티스트 연사로 참석… 창작자 지원과 문화 포용의 메시지 전하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리더 RM(본명 김남준·31)이 세계 경제계의 리더들 앞에서 ‘K-팝’의 본질과 글로벌 문화의 미래를 이야기했다. 29일 경북 경주 예술의전당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최고경영자(CEO) 서밋에서 RM은 문화 세션의 기조 연사로 나서 “K-팝은 국경과 언어의 벽을 넘어선 창의적 소통의 상징”이라고 말했다. APEC CEO 서밋 무대에서 K-팝 아티스트가 공식 연설을 맡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RM은 ‘APEC 지역의 문화창조산업과 K-컬처의 소프트파워(창작자의 시각에서)’를 주제로 약 10분간 영어로 연설했다. 그는 “제가 태어나고 자란 대한민국에서, 세계 각국의 리더분들께 문화의 이야기를 전하게 되어 큰 영광”이라며 “올해 처음으로 문화산업이 APEC의 핵심 의제로 다뤄진 것은 창작자로서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고 운을 뗐다. RM은 방탄소년단이 세계적 성공을 거두기까지의 여정을 솔직하게 돌아봤다. “10년 전, 저희가 처음 해외에 진출했을 때만 해도 이런 자리에 설 줄은 상상하지 못했습니다. 당시 한국어 음악이 글로벌 무대에서 통할 수 있을지조차 의문이었죠.” 그는 “해외 공연을 위해 거리에서 춤추고, 직

방탄소년단 RM, APEC CEO 서밋 첫 K팝 연사로 선다… “K컬처의 미래를 말하다”

29일 경주서 ‘문화창조산업과 K-컬처 소프트파워’ 주제 기조연설… 세계 재계 리더 앞 ‘BTS 리더’의 메시지

방탄소년단(BTS)의 리더 RM이 오는 29일 경주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부대 행사 ‘CEO 서밋’의 기조연설자로 나선다. K팝 아티스트가 이 행사 무대에서 연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RM은 이날 오후 3시 5분부터 약 10분간 ‘APEC 지역의 문화창조산업과 K-컬처의 소프트파워’를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글로벌 재계 인사 1700여 명이 참석하는 이번 서밋은 엔비디아 젠슨 황 CEO, 중국 CATL 쩡위췬 회장 등 세계 경제를 움직이는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자리다. 올해 행사는 ‘비욘드, 비즈니스, 브리지(Beyond, Business, Bridge)’를 주제로 열리며, 산업 혁신과 지속 가능한 성장, 문화적 협력을 논의한다. RM의 연설은 구체적인 내용이 공개되지 않았으나, BTS의 글로벌 성공 경험을 토대로 K컬처의 확장성과 문화산업의 지속 가능성을 짚을 것으로 전망된다. 그는 2018년 유엔 총회에서 청년대표로 연설해 “스스로를 사랑하라(Speak Yourself)”는 메시지로 전 세계 청년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고, 코로나 팬데믹 시기에도 국제무대에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 바 있다. 이번 연설 역시 그가 가

SK텔레콤, ‘Table 2025’로 전국 10개 호텔서 3,000명에 미식 축제 선물

11월 29~30일 양일간 개최… 호텔 뷔페 초대권 + 아로마티카 제품 증정

SK텔레콤(대표이사 유영상)은 연말을 앞두고 T멤버십 고객을 위한 대규모 미식 이벤트 ‘Table 2025’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 서울 호텔에서 300명을 초청했던 소규모 행사에서 한 단계 진화해, 올해는 전국 10개 주요 호텔에 걸쳐 총 3,000명의 고객을 초대하는 대규모 축제로 확대된다. 이번 행사는 11월 29일과 30일 양일간 진행되며, 서울·인천·경기·강원·대전·대구·부산·광주·제주 등 전국 각지의 프리미엄 호텔에서 열린다. 'Table 2025'가 진행되는 호텔은 ▲서울시에 위치한 비스타 워커힐 호텔 '더 뷔페', 포시즌스 호텔 '더 마켓 키친' ▲인천시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셰프스 키친' ▲경기도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판교 '데메테르' ▲강원도 카시아 속초 '비스타' ▲대전시 호텔인터시티 '타블도트' ▲대구시 메리어트 호텔 '어반 키친' ▲부산시 시그니엘 '더 뷰' ▲광주시 라마다 플라자 바이 윈덤 '파라뷰' ▲제주도 그랜드 하얏트 호텔 '그랜드 키친 뷔페' 등이다. 총 1,500명의 고객이 추첨을 통해 선발되며, 당첨된 고객은 동반 1인과 함께 호텔 뷔페 식사 2인 초대권과 아로마티카 헤어·바디 제품을 선물로 받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