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르티스, 숏폼 콘텐츠로 130만 팔로워 돌파! 신선한 데뷔로 K-팝에 새로운 바람

  • 등록 2025.08.18 16:20:50
크게보기

‘What You Want’으로 다짐, 코르티스가 선보이는 혁신적 프로모션 전략

 

빅히트 뮤직의 신인 보이그룹 코르티스(CORTIS멤버 마틴, 제임스, 주훈, 성현, 건호)가 데뷔를 하루 앞두고 글로벌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10대로 구성된 이 팀은 최근 틱톡(TikTok)을 비롯한 숏폼 플랫폼을 활용한 독특한 프로모션으로 화제를 모은다. 이들은 데뷔 앨범의 타이틀곡 ‘왓 유 원트(What You Want)’에 관한 힌트를 담은 짧은 영상들을 공개하며, 기존의 프로모션 방식과는 다른 색다른 접근을 선보였다.

 

그들이 선보인 숏폼 콘텐츠는 기존의 뮤직비디오 공개 방식을 뒤엎는 혁신적이고 자유로운 방식이다. 16일, 이들은 틱톡 채널에 '왓 유 원트'의 힌트를 담은 영상을 연이어 올렸다. 영상 속에서는 멤버들이 트레드밀에서 연기를 펼치거나, 핸드사인으로 신곡의 메시지를 표현하는 등 창의적인 연출로 팬들의 궁금증을 자극했다. 이러한 방식은 뮤직비디오의 일부를 미리 공개하는 대신, 일상적인 장면에서 가사와 안무의 단서를 은근히 녹여내면서도 신곡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고조시켰다.

 

 

코르티스는 '영 크리에이터 크루'로서 음악, 안무, 영상의 모든 부분에 직접 참여하며 창작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팀의 모든 콘텐츠는 그들 스스로 기획, 촬영, 편집을 통해 이루어진다. 코르티스는 Z세대의 특성을 반영하여, 자유롭고 솔직한 콘텐츠로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뮤직비디오 리믹스, 댄스 챌린지, 그리고 독특한 숏폼 콘텐츠 등은 그들의 신선한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며 팬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코르티스의 틱톡 계정은 개설 6일 만에 100만 팔로워를 돌파했고, 현재 130만 팔로워를 기록 중이다. 이러한 빠른 팔로워 증가와 함께, 지난 11일 공개된 인트로곡 ‘고!(GO!)’의 뮤직비디오는 한국을 비롯한 미국, 캐나다, 영국 등 다양한 국가에서 유튜브 인기 급상승 차트에 올라 주목받았다.

 

또한 정식 데뷔를 앞두고 코르티스는 18일 오후 6시, 타이틀곡 ‘왓 유 원트’의 음원과 함께 콘셉추얼 퍼포먼스 필름을 공개한다. 이번 신곡은 붐뱁 리듬과 1960년대 사이키델릭 록 기타 리프를 결합한 독특한 사운드를 특징으로 한다. 이는 코르티스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인 "주저하지 않고 원하는 것을 손에 넣겠다"는 다짐을 음악과 안무, 영상 속에서 온전히 표현한 결과다. 이들은 자신들의 색깔을 녹여낸 자체 제작 뮤직비디오와 퍼포먼스 필름으로 팬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사진 : 코르티스 [빅히트 뮤직]

뮤즈온에어 채유진 기자 |

채유진 기자 editor@museonair.co.kr
Copyright @뮤즈온에어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