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F&F엔터테인먼트 'SWICY’의 프로모션 스케줄러 K팝차트 최고의 루키 여자부문[K탑스타]](http://www.museonair.co.kr/data/photos/20250414/art_17434761019533_df169d.png)
걸그룹 유니스(UNIS)가 15일, 두 번째 미니앨범 'SWICY'로 가요계에 본격적인 컴백을 예고했다. 유니스는 공식 SNS를 통해 공개된 프로모션 스케줄러를 통해 앨범 발매 일정과 함께 다채로운 콘텐츠를 예고하며 팬들의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공개된 스케줄러에는 핑크색 레시피북을 배경으로 'SWICY'의 프로모션 일정이 빼곡히 담겨 있어, 앨범의 키치한 무드와 유니스만의 에너지를 한껏 끌어올렸다. 특히 교복, 학생증, 쿠키, 포크 등 귀여운 소품들이 배치된 디자인은 앨범의 주제인 '학교'와 관련된 설정을 암시하며, 유니스의 상큼하고 발랄한 매력을 잘 드러내고 있다.
유니스는 7일까지 세 가지 버전의 콘셉트 포토를 공개할 예정으로, 멤버들의 각기 다른 비주얼과 매력을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9일부터는 트랙리스트, 뮤직비디오 트레일러, 하이라이트 메들리 등을 통해 타이틀곡과 수록곡들에 대한 힌트를 제공하며, 팬들의 궁금증을 자아낼 예정이다. 앨범 발매 직전인 14일에는 뮤직비디오 티저도 공개되며, 컴백에 대한 열기를 한껏 끌어올린다.
이번 앨범 'SWICY'는 유니스가 지난해 8월 발표한 첫 싱글앨범 'CURIOUS' 이후 약 8개월 만에 발표하는 앨범으로, 'Spicy(스파이시)'와 'Sweet(스위트)'의 합성어인 'SWICY'는 ‘맵고 달다’는 상반된 느낌을 내포하고 있다. 유니스는 앨범을 통해 학교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이야기와 감정을 ‘SWICY’라는 키워드로 풀어내며, 여덟 멤버의 개성과 매력을 강조할 예정이다.
특히, 'SWICY'는 유니스가 데뷔 앨범 ‘WE UNIS’와 첫 싱글 앨범 ‘CURIOUS’에서 선보였던 컬러풀한 이미지에서 한층 발전된 모습으로, 달콤하고 때로는 매운 감정을 모두 표현할 수 있는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일 것이다. 이러한 변화는 유니스가 음악적 성장을 거듭하며, 본인들만의 독특한 색깔을 확립해 나가고 있음을 보여준다.

한편, 유니스는 최근 'K탑스타'의 ‘최고의 루키(여)’ 부문에서 1위를 기록하며 인기의 상승세를 입증했다. 'SWICY'의 발매로 유니스는 더욱 주목받는 그룹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유니스의 두 번째 미니앨범 ‘SWICY’는 오는 4월 15일 오후 6시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팬들은 새로운 음악적 시도와 더불어 유니스만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사진 : F&F엔터테인먼트 'SWICY’의 프로모션 스케줄러, K팝차트 최고의 루키 여자부문
뮤즈온에어 채유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