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꾸빌리지 ‘2025 캐릭터디자인페어’ 성황리 마무리

  • 등록 2025.01.31 15:30:55
크게보기

 

지난 1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수원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5 캐릭터디자인페어’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250팀의 작가와 기업, 그리고 약 6,000명의 관람객이 함께했다. 캐릭터 디자인 페어는 모든 캐릭터와 디자인이 경력, 실력, 인기와 관계없이 주목받을 수 있도록 기획된 전시회로, 기존 행사에서 불필요한 부분을 과감히 없애고 운영 방식을 혁신해 합리적인 참가비를 형성한 점과 심사 제도를 폐지해 1차 창작품이 있다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게 한 점이 주목을 받았다.

 

행사장 입구에는 이벤트 테이블을 배치해 행사장 내 다양한 이벤트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했고, 영수증 사진 무료 촬영 이벤트와 자유롭게 방문 후기를 남길 수 있는 벽면을 제공해 관람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다른 행사에서는 보기 어려운 작품들이 많았으며, 첫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한 신인 작가들의 비중도 높아 관람객들에게 신선한 경험을 선사했다.

 

캐릭터 디자인 페어를 주최한 다꾸빌리지 김대홍 대표는 “다꾸빌리지가 주최하는 첫 대형 행사인 만큼 가진 역량을 총동원했다. 설 연휴에 진행된 행사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관람객이 저희 행사를 즐겨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라며 “1회 차 행사라 불편한 점이 많았을 텐데 모든 것을 이해해 주고 행사 끝까지 함께해 주셔서 감사하다.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될 수 있었던 이유는 모두 작가님 덕분”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김 대표는 “2회 차 행사에서는 더 많은 관람객을 유치하고 관람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무대 행사, 라이브 드로잉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히며 차기 행사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다꾸빌리지는 2025년 내 캐릭터 디자인 페어 2회 차 행사를 준비 중이다.

 

 

자료 : 다꾸빌리지 

임수진 기자 editor@museonair.co.kr
Copyright @뮤즈온에어 Corp. All rights reserved.